NH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서 결연을 맺은 마을들과 함께 우수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또 하나의 마을 장터'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마을은 2011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충주 소용마을과 지난 4월 새롭게 결연을 맺은 안성시 일죽면 율동마을 등 두 곳이다. 회사는 소용마을과 농번기 일손 돕기, 지역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도농상생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율동마을은 지난 4월 프라임브로커리지(Prime Brokerage) 본부 임직원 45명이 참여해 일손 돕기와 '또 하나의 마을' 명예이장 위촉식을 진행하고 인연을 맺은 마을이다.
이번 장터에서는 소용마을의 사과와 안성시 일죽면 율동마을의 포도를 시중가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했다. 임직원들과 인근 기업의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NH투자증권의 한 임직원은 "우리가 일손을 도왔던 마을에서 재배된 농작물을 직접 맛보고, 신선한 로컬 푸드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농민과 소비자가 서로 웃을 수 있는 좋은 행사인 것 같다"고 말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직거래 장터는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해 대도시 소비자와 농가가 상생하자는 취지"라며 "앞으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직거래 방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2016년 4월 범농협에서 시작해 정부기관, 일반 대·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전(全)국민 참여운동이다.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농촌마을에 '또 하나의 마을'을 만들어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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