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전국은행연합회와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육성' 협약

입력 2017-09-14 16:28
아주대학교는 학내 율곡관에서 전국은행연합회와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양성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협약은 국내 은행권의 캄보디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아주대는 오는 10월부터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캄보디아 학생의 등록금 일부와 국내 교육기간 중 기숙사 제공 등을 포함한 비용을 부담한다.

은행연합회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3년간 총 1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아주대와 은행연합회 양측은 협약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캄보디아의 재능 있는 인재들을 금융 전문가로 양성해 한국과 캄보디아 금융권 간 우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관계를 통해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영구 은행연합회 회장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선진금융기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국내은행들의 현지 신규인력 확보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희석 아주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은 <i>"</i>본 프로그램이 글로벌 산학연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며 "캄보디아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화돼 지속가능한 개ㅏㄹ협력사업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