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GO들 나눔교육 위해 뭉쳤다

입력 2017-09-06 20:23
최신원 한국나눔교육포럼 회장
굿네이버스 등과 업무협약 체결


[ 고재연 기자 ] 최신원 한국나눔교육포럼 회장(SK네트웍스 회장)은 6일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국내 주요 비정부기구(NGO) 단체들과 한국사회 나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세군자선냄비, 굿네이버스, 기아대책 나눔국민운동본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재단,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NGO 단체들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한국나눔교육포럼과 국내 나눔교육 전국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나눔교육은 기부, 자원봉사 등 자선 행위의 가치를 알려 이를 실천하도록 돕는 교육이다.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느끼고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국나눔교육포럼은 지난해 10월 최 회장의 지원으로 발족했다. 누구나 국내 주요 나눔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나눔교육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교육이 전국으로 확산되도록 나눔교육 강사학교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나눔교육 시행기관과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우리 사회에 공감과 배려의 가치가 보편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