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는 내달 11일까지 시민 행복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5일 발표했다. 공모는 안양시민 및 안양시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나누어져 있다.
자유주제는 '시민 행복, 안양 발전'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다.
지정주제는 ▲인구절벽에 따른 저출산 극복 방안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경제?산업구조 등 다양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청년이 미래다! 안양시 청년을 위한 정책방안 ▲원도심 활성화 등 도시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이다.
아이디어 공모 후 심사과정을 통해 총 8개 팀(자유주제 4팀, 지정주제 4팀)을 선정하고 10월 중에 정책대회를 연다.
정책대회에 참가하는 8개팀의 실행계획 발표를 듣고 제안심사위원 및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창안 등급을 결정해 안양시장 상장 및 부상금(최고 5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필운 시장은 “시민이 정책수립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인 이번 ‘시민 행복, 안양 발전’정책공모대회에 많은 참여 바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제2의 안양 부흥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시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anyan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