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드vs펀드]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 IoT·전기차 등 4차 산업혁명주 콕 집어 공략

입력 2017-07-11 18:00
수정 2017-07-11 18:02
[ 강영연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을 추천했다.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전기차 반도체 생명과학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국내외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개인자산관리계좌) 서비스다.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을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에 기초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포트폴리오에 편입한다.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단기 변동성에 대비해 현금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한다. 시장에서 주가를 움직이는 이슈가 발생하면 탄력적으로 자산을 재분배한다.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은 신한금융투자의 전국 지점과 개별자산관리(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보수는 클래스A(판매수수료 선취형)를 기준으로 선취판매수수료 1.0%(가입 시 1회)에 연간 1.0%다. 판매수수료를 먼저 떼지 않는 클래스C는 연 1.4%(가입 3년 이후는 연 1.2%)다. 국내주식 거래에는 세금이 붙지 않지만(증권거래세는 부과) 해외주식 매매차익에는 양도소득세(22%)를 내야 한다.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 편의를 위해 랩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해외주식 매매차익에 대해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 환노출 상품으로 환율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 함께 4차차!’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연다. 4차 산업혁명 관련 추천 주식이나 신한명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랩에 1000만원 이상 투자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드론(무인항공기), 스피커, 샤오미 미밴드2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가입자 전원에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만원)을 준다. 신한 FAN 클럽 회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