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충남대, ‘제 2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SW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7-07-10 13:06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충남대학교는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경진대회는 KAIST SW교육센터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주최한다.

두 대학은 SW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 능력제고 등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우수 SW 인재발굴과 SW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이 대회를 처음 개최했다.

대회에는 일반고·특성화고·자율고·특목고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이면 누구나 3~5명 단위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프로젝트 주제는 ‘SW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이지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어떠한 아이디어든 사실상 제한이 없다.

지난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120여 개 팀이 예선에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는데 본선에 진출한 24개 팀 가운데 ‘SWAG팀(인천청라고)’이 금상을 받았다.

경진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KAIST SW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프로젝트 개발 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예선 신청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이다.

신청자들은 1차 예선을 거치게 되는데, KAIST와 충남대는 참가 신청자들이 제출한 프로젝트 개발 계획서에 대한 심사를 한 다음 본선에 진출할 25개 팀을 선정, 8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본선 대회는 10월 28일 KAIST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열린다.

팀별 전시부스에서 구현된 프로젝트 결과물(포스터 발표·데모) 발표를 통해 수상 팀을 최종 선정해 신성철 KAIST 총장과 오덕성 충남대 총장이 공동으로 시상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 1개 팀에는 200만원, 은상 2개 팀에게는 각 100만원, 그리고 동상 3개 팀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장려상까지 모든 수상 팀에게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순위별로 차등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KAIST SW교육센터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