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 12년 만에 첫 솔로 미니앨범…타이틀곡은 '구찌(Gucci)'

입력 2017-07-07 13:51
수정 2017-07-07 13:52

가수 제시의 첫 솔로 미니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제시는 7일 정오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오는 13일 발매 예정인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유니벌스(Un2verse)'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지난 2005년 데뷔 후 12년 만에 제시 본인의 이름을 걸고 발매하는 이번 미니앨범에는 제시만의 강한 개성과 색채를 느낄 수 있는 곡들이 대거 포함됐다.

악플러들을 향한 제시의 선전포고를 담은 타이틀곡 ‘구찌(Gucci)’부터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행동양식에 대한 여성들의 고단함을 이야기한 ‘보잉(BOING)’, 현실을 바라보는 두려움과의 이야기를 독백처럼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걸음걸이’, 제시의 가장 개인적인 노래 ‘얼라이브드(Arrived)’, 고마운 팬들을 위한 곡 ‘스피릿 애니멀(SPIRIT ANIMAL)’까지 총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특히 떠오르는 대세 힙합 뮤지션 창모가 두 번째 트랙 ‘보잉’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래퍼 스윙스 역시 이번 앨범 신곡 작사에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얼굴과 이름을 알린 제시는 ‘언니들의 슬램덩크’와 ‘고등래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매번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꾸준히 '울리지마', 'K.B.B', '쎈언니' 등 싱글을 출시하며 여성 뮤지션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왔다.

제시가 데뷔 후 12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미니앨범 '유니벌스'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