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스튜어디스들이 전 세계 곳곳을 누비며 쌓은 그들만의 시크릿 여행 노하우를 공개한다.
SBS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Mobidic)’이 론칭한 신규 프로그램 '비행소녀단'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출신인 4명의 전직 스튜어디스가 ‘비행소녀단’을 결성, 그들만의 각종 여행 노하우는 물론 현지의 숨은 핫 플레이스, 그리고 비행 뒷이야기까지 들려주는 본격 여행 정보 콘텐츠다.
‘비행소녀단’에는 그 누구보다 많은 여행 경험을 지닌 전직 스튜어디스들이 직접 출연한다는 점에서 여타 여행 컨텐츠와 차별화된 ‘리얼 꿀팁’이 담길 예정이다.
'비행소녀단'의 첫 여행지는 수많은 한국인이 찾고 있는 ‘오사카’다. 오사카는 한국에서의 접근성은 물론 맛있는 먹거리, 쇼핑까지, 일본 고유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20대부터 4,50 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선택하는 여행지다.
'비행소녀단' 멤버들은 2박 3일동안 오사카를 누비며 실패 확률 제로의 맛집을 소개한다. 특히 한 여행 프로그램에 소개돼 한국인들의 필수 코스가 된 스시집을 직접 찾아가 솔직한 맛 품평회를 진행하고, 스튜어디스들이 자주 찾는 오사카의 진짜 맛집도 알려준다.
이어 일본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오렌지스트리트를 누비며 스튜어디스만의 쇼핑 노하우도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비행소녀단’에서는 여행 갈 때 누구나 들르게 되는 면세점에서의 쇼핑 노하우도 전수된다.
근무지를 나갈 때마다 면세점을 통과해야 하는 스튜어디스들은 면세점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면세 한도금액 때문에 항상 고민거리인 면세점 쇼핑을 할 때 참고 할만한 꿀팁들이 쏟아질 예정.
스튜어디스들의 머스트해브 브랜드와 아이템, 그리고 뷰티 템을 활용한 뷰티팁까지 확인할 수 있다.
'비행소녀단'은 6일 오후 4시 30분에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피키캐스트 ‘모비딕’ 채널에서 처음 공개되며,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된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