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 "엘리베이터 타고 백화점 쇼핑…특별한 경험 선사"

입력 2017-06-29 16:58
수정 2017-06-29 16:59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주거, 상업, 문화, 관광이 결집된 광교복합개발사업의 핵심 단지로 한화그룹 계열사들의 역량이 집결된 상품인 만큼 최고의 주거상품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사진)는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과 같이 백화점, 호텔, 컨벤션센터가 지하로 연결되는 주거단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사례”라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 백화점을 단지 내 상가처럼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존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 등으로 구동하는 IoT 서비스와 달리,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조명, 난방, 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최 대표는 “기존에 고객들이 경험하던 실시간 뉴스, 날씨 등 일반적인 정보뿐 아니라 생활패턴 분석을 통한 개인 일정관리, 추천 영상 및 음악 감상, 음식 주문 배달 등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건설은 소비자의 필요를 생각하는 특별한 설계와 디자인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 대표는 “올해도 ‘부산 연지 꿈에그린’을 시작으로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제주 영어교육도시 꿈에그린’의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며 “꿈에그린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상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