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지난 15일 의과대학에서 ‘인제의대-치바의대 의학교육 공동 세미나’를 열었다.
양 대학은 2011년부터 매년 의학교육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이번 세미나는 ‘의대 교육에서 실제성 강화’라는 주제로 인제의대에서 주최했다.
인제의대 이종태 학장 및 치바의대 히로시 시라사와 교수의 환영인사로 시작된 의학교육 공동 세미나에서 치바의대 다니엘 살세도 교수가 ‘의대생의 소프트 스킬(soft-skill) 개발 교육’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미국 조지아대학교 최익선 교수가 ‘인제의대 SERO(Situation-primed Experts’ Reasoning-Oriented) 교육과정 개발과 이론적 개념‘, 인제의대 권민정 교수가 ’인제의대 SERO 교육과정 적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인제대 의과대학은 2008년 일본 치바의대와 의학연구 교류를 시작해 2012년 국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문제바탕학습(PBL) 및 임상실습 과정에 학생 교류를 해오고 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인제대 의과대학과 일본 치바의대는 국제 학술교류협정 체결을 연장하는 협약식도 열고 양 대학의 더욱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