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2년 연속 '국가지속가능발전 공공기관상' 수상

입력 2017-06-16 13:21
경기평택항만공사가 '2017 제11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공공기관상을 수상했다. 평택항만공사는 2년 연속 수상으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평택항만공사는 1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상을 수상했다.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지속가능한 기업경영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경기도 평택항 물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항만인프라 구축 노력과 신규항로 개설을 통한 교역 다변화와 항만 활성화 촉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취업지원 운영, 지역주민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평택항만공사는 지난 4월 평택항 활성화를 위해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2-1단계 조성사업 최종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경쟁력 있는 항만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베트남, 태국 등 3개의 동남아 신규항로를 잇따라 개설하고 적극적인 국내외 포트 마케팅을 통해 평택항의 항로 다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 밖에 항만물류 분야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교육과 투자지원을 제공하는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훈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장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지속가능 성장을 도모하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활동과 항만 활성화를 이끌어 평택항과 지역사회가 동반성장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경기도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평택항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해 홍콩, 인도 현지에서 선·화주 비즈니스 물류 설명회, 유관기관 간담 등을 펼치며 동남아 화물유치와 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