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증강현실 스타트업 ‘소셜네트워크’, LB인베스트먼트 추가 투자유치

입력 2017-06-08 16:01
이 기사는 06월08일(14:53)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증강현실(AR) 스타트업인 소셜네트워크가 LB인베스트먼트와 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총 투자유치 규모는 150억원이다.

소셜네트워크는 8일 국내 벤처캐피털(VC)인 LB인베스트먼트와 산업은행으로부터 최근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2년 여행박사, 신한캐피탈, 홍콩 투자자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은 이후 세 번째 투자유치다. 2015년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 포스코기술투자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산업은행과 LB인베스트먼트의 베팅으로 총 투자유치 규모는 150억원으로 늘어났다.

소셜네트워크는 2010년 설립된 회사로 ‘AR매거진(캠퍼스텐)’, ‘AR패드(뽀로로 삼성패드)’ 등의 서비스를 한국에서 진행 중이다. 중국 1위 애니메이션사인 알파애니메이션, 신동방교육그룹과도 연계해 국내외 300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유치로 회사는 싱가폴, 홍콩 등 주요 해외 도시에 거점을 마련하고 글로벌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미 체험형 테마파크 사업체인 ‘트릭아이뮤지엄’과 합병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서울, 부산, 제주, 양평, 싱가폴, 홍콩 등에서 사업하고 있는 테마파크로 연간 방문객은 100만명에 달한다. 트릭아이뮤지엄에 AR을 적용해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정형록 LB인베스트먼트 차장은 “소셜네트워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증강현실 기술을 갖춘 기업”이라며 “실제 사업화 영역까지 성공한 매운 드문 사례고, 해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