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 ‘2017 경기국제보트쇼’가 관람객 4만5584명, 상담계약실적 2억5184만 달러의 역대급 성과를 기록하며 28일 종료됐다.
지난 25일 개막해 나흘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린 올해 경기국제보트쇼에는 국내외 참가업체 및 바이어 27개국 387개사 1607부스가 참가했다.
올해에는 해양레저분야 유럽 최대 빅바이어 네덜란드 ‘왓스키’사를 비롯해 세계 20여 개국의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해 국내 유망 제조업체들과 열띤 비즈니스 상담을 벌였다.
수출상담회는 25일과 26일 열렸다. 상담회에서는 지난해보다 상담계약액이 약 18%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해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굴기를 증명하는 자리가 됐다.
보트코리아(화성)는 전시용 보트 40척을 완판하고도 예약주문이 쇄도했다. 유럽 최대 빅바이어인 왓스키사는 국내 낚시 제조사인 엔에스(인천)와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국 주하이 싱항사는 50만 달러 규모의 스코트라(평택) 마리나 설비제품을 도입키로 했다. 이밖에 대원마린텍(부산)은 아부다비 쉽빌딩과 35만 달러의 보트를 제작해 수출하기로 했다.
옛스퍼 프레드릭센 왓스키사 이사는 “경기국제보트쇼가 우수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제로도 세계적인 보트쇼임을 알 수 있었다"며 "우수한 한국 해양레저 제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두바이 국제보트쇼, 상하이 국제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경기국제보트쇼는 관람객 수에서도 지난해 4만여 명 보다 12% 증가한 4만5000여 명을 기록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지난 10년간의 경기국제보트쇼의 성장은 곧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괄목할만한 발전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경기국제보트쇼를 발판으로 한국 해양레저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과 산업 성장에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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