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설이 오는 19일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은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내 A3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1층, 12개 동, 총 75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량이 일반분양 몫으로 공급되며 면적은 100% 중소형이다.
단지는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영종하늘도시에서 선보였던 아파트 가운데 평면 구조, 테라스 특화 설계, 조경 특화 계획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뛰어난 상품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먼저 모든 가구를 통풍과 채광·조망이 우수한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특화 구조를 적용하여 실제 사용면적이 더 넓다.
73㎡와 84㎡ 저층 일부 세대에 한해 광폭 테라스가 제공된다. 84㎡B타입의 경우 테라스 면적이 전용면적의 절반이 넘게 추가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세계 선진 7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테마 정원을 단지 내 배치할 예정이다. 7개 테마 정원을 둘러 볼 수 있는 2개의 산책코스를 계획하고 있다.
커뮤니티시설의 하나로 미국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을 만들 계획이다. 입주민은 누구나 하버드대학 학생처럼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공항고속도로 금산IC를 나와서 영종하늘도시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홍대, 공덕 등을 연결하는 공항철도 영종역까지 차로 10분 내로 이동가능하며,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중산동 중심상업지역을 도보로 접근할 수 있다.
단지와 바로 맞닿아 초등하교 부지가 있으며, 도보 거리에 이미 영종초교, 하늘초교 2개의 초등학교가 위치했다.
청약은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일이며 계약도 다음달 7일부터 3일간 진행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4번지에 위치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