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 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 대박천국
한국경제TV 간판 프로그램 ‘라이온 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의 ‘민심방송-종목의 법칙’에서 박영호와 이석우가 11일 별 1개씩을 획득해 총 별 5개로 1단계를 통과했다. 한동훈은 별 8개(2단계)로 여전히 1위를 지켰다. 김남귀, 박찬홍, 백진수가 40% 이상의 포트폴리오 수익률로 각각 별 2개를 획득하고, 송관종, 조민규도 각각 별 1개를 획득했다.
종목의 법칙은 한동훈, 박영호, 이석우, 백진수, 박찬홍, 조민규, 송관종, 김남귀, 안병일 등 9명의 파트너가 상승 예상 종목을 제시하고, 제시 익일 시초가로 편입한 뒤 수익률을 집계한다. 편입포트 목표 수익률 20% 달성 시 별 1개씩을 달고 달성한 수익률만 남기고 편입 종목의 수익률은 모두 초기화한다. 이렇게 수익률 100%를 달성해 총 5개의 별을 차지하면 1단계 우승을 하고 다음 단계 우승에 도전한다. 종목별 최고 수익률(11일 기준)은 이석우가 지난달 21일 편입한 서울반도체(12.11%)다.
지난달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에선 럭키7이 계좌수익률 53.7%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권태민이 45.5%로 2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동근이 39.5%의 수익률로 오재원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2017년 1월1일부터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사람인에이치알, 아남전자, 영진약품, 넷마블게임즈, 네오오토 순이다.
‘라이온 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9시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와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wow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