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문화 놀이터' 된 코엑스 일대…황금연휴에 놀러오세요

입력 2017-05-01 17:50
3~7일'C-페스티벌'

공연·전시회 등 이벤트에
마이스의 비즈니스 요소 접목


[ 이선우 기자 ]
도심 속 종합 문화·예술 축제인 ‘C-페스티벌’이 3~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각종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 기존 축제의 이벤트 요소와 전시·컨벤션 등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의 비즈니스 요소를 접목한 신개념 도시형 축제다. 평소 차량과 인파로 가득했던 영동대로와 무역센터 일대에서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는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도심 속 여가를 선호하는 어반힐링(Urban Healing) 트렌드를 반영해 ‘도심 속 문화놀이터’를 주제로 한 C-페스티벌 프로그램은 ‘드림씨어터’ ‘드림가든’ ‘드림아지트’ 등 세 가지 콘셉트로 나눠 열린다. 6일 오후 6시30분부터 코엑스 앞 영동대로 위에서 펼쳐지는 ‘드림씨어터’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이다. 프랑스 대표 거리극단 트랑스 엑스프레스가 대형 크레인 세 대를 동원해 거리극 ‘천상의 심포니’를 선보인다.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K뮤직 콘서트에는 비와이, 마이크로닷, 글렌치크 등이 무대에 오른다.

‘드림가든’은 도심 속 정원에서 다양한 이색 먹거리와 함께 여가를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 시내 26개 숨은 맛집 요리와 17종의 수제맥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함께 미니콘서트, DJ파티, 팬사인회 등 데일리 이벤트가 야외 무대에서 펼쳐진다. 코엑스 동문 로비에선 짐보리 드림파크와 어린이 뮤지컬 등 어린 자녀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아지트’는 국내외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의 손끝에서 탄생한 개성 넘치는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문화·예술 기획 전시회와 이벤트를 하나로 묶어 놓은 프로그램이다. 코엑스 전시장(A~C홀)에서 열리며 누구든 부담없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행사들이다.

디자인과 컬처를 콘셉트로 한 C샵(#) 전시회는 드림아지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디저트 플리마켓 형태의 과자전과 가구, 조명 등 생활소품 등 독창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마이크로 브랜드 제품이 참여하는 서울 디자인 페스타, 그리고 조혜윤 작가의 팝아트 개인전, 초현실주의 작가 이기택의 미디어 상상전 등이 별도의 존(Zone) 형태로 열린다.

국내외 230여명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장난감을 만나 볼 수 있는 아트컬처토이 행사와 전국 유명 맛집의 정통 조리법을 이용한 요리도 맛보고 맛집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쿡페스타도 C-페스티벌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며 실내와 야외 행사의 운영시간이 다르므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일정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게 좋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