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인형처럼 메이크업 해보세요”

입력 2017-04-30 16:56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화창한 5월의 연휴입니다. 다들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는 이때 마치 바비인형처럼 새초롬한 화장을 하는 여성들이 많다고 합니다. 무슨 얘기냐고요? 바로 롯데백화점에서 연 바비 메이크업쇼 얘기입니다.

롯데백화점이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과 협업(컬래버레이션)해서 진행한 ‘바비 더 아이콘-바비 메이크업쇼’는 전세계 여성들의 ‘워너비’ 캐릭터인 바비 인형에서 착안한 행사입니다. 마치 인형처럼 또렷한 눈매, 톡톡 튀는 색상으로 화사하게 연출한 입술 등 바비의 메이크업을 배워보자는 취지입니다. 지난달 2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메이크업쇼를 열었는데 무려 1000여명이 몰렸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이 바비 제작사 마텔(Mattel)과 오랜 기간 상의해서 야심차게 준비한 이벤트였습니다. 바비 탄생 58주년을 맞아 마텔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행사를 실제로 진행한 파우더룸은 K뷰티를 알리기 위한 뷰티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 페이스북, 유튜브 등 20여개 온라인 뷰티 전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메이크업쇼는 파우더룸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오리지널 바비’와 ‘아시안 바비’ 인형의 화장법을 모델에게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간단한 포인트 메이크업만으로도 마치 바비 인형처럼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걸 알린 셈이죠.

1부 행사 ‘오지리널 바비 메이크업쇼’에서는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인 ‘원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바비 화장법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또 컬러렌즈를 끼는 여성들을 위해 렌즈 색깔별로 잘 어울리는 색조화장품 컬러를, 얼굴을 작게 보이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블러셔로 쉐이딩을 강조할 수 있는 메이크업 테크닉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2부 행사 ‘아시안 바비 메이크업쇼’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컬러 마스카라를 이용해 아시아 여성의 눈매에 어울리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시연했습니다. 아이섀도를 가로로 바르면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를 내는 방법, 속눈썹을 더 길고 풍성하게 보일 수 있는 마스카라 레이어링 테크닉도 공개했습니다.

파우더룸은 바비 화장법을 궁금해하는 해외 여성들을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바비 메이크업쇼’ 전 과정을 생중계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해외 회원들의 시청률이 높았다고 하네요.

중국에선 사드 여파로 단체관광객들의 한국행 발길이 끊겼지만 해외 여성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가 봅니다. 특히 얼굴이 까무잡잡한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여성들은 하얗고 잡티 없는 한국 여성들처럼 화장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많다고 하죠. 이렇게 좋은 날씨에 야외로 나갈 일이 있다면 선명한 눈매와 촉촉한 입술로 마치 바비 인형같은 메이크업을 해보면 어떨까요. (끝) /spop@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