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망 중소기업 제품들이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나섰다.
경기도와 한국무협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년 G-FAIR 도쿄 한국상품 전시·상담회’가 18일 일본 도쿄 치요다구의 도쿄국제포럼 행사장에서 개막했다.
개막행사에는 김동근 도 행정2부지사,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 이준규 대한민국 주일대사, 김정수 주일한국기업연합회 회장, 사사키 미키오 일한경제협회 회장, 가와츠 츠카사 일본무역회 전무이사, 요네타니 코지 일본무역진흥기구 이사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G-FAIR 도쿄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는 수출시장 다변화 및 최대 무역수지 적자국인 일본시장 개척을 위해 경쟁력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 상품을 사전에 발굴된 일본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행사다. 18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지난해 G-FAIR에서는 일본 현지의 특성을 잘 공략한 데이터워터 피부미용기기,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 아이디어 상품과 미용제품이 한류 붐을 타고 큰 호응을 얻었다. 900여개사 1140여명의 현지 바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해 243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
올해는 의료·건강·미용 제품 28개사, 생활잡화 34개사, 전기전자·IT 15개사, 기계·환경 12개사, 농수산식품 18개사 등 도내 45개사를 포함 서울, 전북 등 전국 9개 지자체 107개사가 참가했다. 이들은 1300여명의 현지 바이어들과 1대 1 비즈니스상담 및 판로개척 활동을 벌인다.
김동근 도 행정2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일본은 경기도 기업들의 주요 수출 국가임과 동시에, 무역수지 불균형의 개선이 필요한 시장”이라며 “특히 최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와 중국의 비관세장병 강화에 대비한 수출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이번 G-FAIR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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