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정 기자 ]
우리은행은 기존 상품보다 더 높은 금리와 더 많은 우대 혜택을 주는 정기 예·적금 상품인 ‘위비 슈퍼 주거래 패키지Ⅱ’를 최근 내놨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과 주거래를 하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기존 상품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확정금리형, 변동금리형, 정액적립식, 자유적립식 등으로 상품 조건을 다양화한 게 특징이다.
패키지 가운데 ‘위비 슈퍼 주거래 예금Ⅱ’의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1년 이내다. 확정금리형과 3개월마다 시장금리를 즉각 반영하는 변동금리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1년 만기 고정금리형 기준으로 각종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최고 연 2%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상품인 ‘위비 슈퍼 주거래적금Ⅱ’는 매월 50만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2·3년 가운데 고르면 된다.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두 가지 종류가 있다. 1년 만기 정액적립식 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2.2%다. 급여 이체 등 주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1%포인트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기존 우대 조건을 완화해 계약기간별 필수 기간 이상만 주거래 실적을 유지하면 우대금리를 전체 가입기간에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거래 요건만 충족되면 위비 슈퍼 주거래통장을 통해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타행이체 수수료,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등을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