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어드벤처, 6월18일까지
[ 최병일 기자 ]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6월18일까지 가상현실 체험시설을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신규 축제 ‘VR 판타지아’를 개최한다.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 설치된 가상세계 게이트인 ‘판타지아 게이트’는 조명, 안개, 레이저 연출을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지하 3층 아이스링크 옆에 위치한 ‘VR 스페이스’는 5개 섹션으로 구성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서바이벌 모탈블리츠’. 서바이벌 형태로 괴생명체를 물리치는 게임이다. 실제보다 더 리얼한 간접 고소공포체험 ‘스카이 하이’, 핀볼·슈팅 등을 즐기는 ‘슈퍼 챌린지’와 ‘스포츠’ VR까지 다양한 게임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3층 ‘레인보우 플라자’에는 리얼한 좀비를 경험할 수 있는 ‘호러 VR’이 기다리고 있다.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연구소를 탈출하는 스릴러 호러 워킹 VR ‘좀비 워크’는 진동 시뮬레이터와 바람 효과 등 4D 효과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진동이 느껴지는 택토시와 조끼 착용으로 매직 아일랜드를 점령한 좀비들을 쏘는 슈팅 VR ‘좀비 어택’은 이전과는 다른 생동감 있는 VR 체험을 제공한다.
다채로운 증강현실(A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조이 로티(JOY LOTTY)’ 앱은 파크 전역에서 즐길 수 있다. 파크 곳곳에 숨어 있는 가디언즈의 표식을 찾아 떠나는 ‘가디언즈를 찾아라!’ 등 ‘조이 로티’ 앱을 즐기기만 해도 매직패스, 식음료 할인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조이 로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