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B-5·유럽 투자이민 설명회

입력 2017-03-23 09:50
3월 25일(토)~26일(일) 오후 1시,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층
미국(EB-5), 유럽, 캐나다 이민


이민 컨설팅 전문회사 온누리국제법인이 오는 3월 25일(토), 26일(일) 주말 이틀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층에서 미국 투자이민(EB-5) 설명회를 연다.

아울러 최근 빠르고 안전한 투자처로 급부상 하고 있는 스페인, 포르투갈, 아일랜드, 몰타 등 유럽 투자이민과 캐나다 이민을 소개한다.

우선 미국 이민국 리저널센터의 부동산 개발 프로그램(EB-5)은 50만달러를 투자한 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투자 후 통상 1년쯤 뒤 2년간 유효한 영주권을 받는다. 영주권은 투자자 본인 뿐 만 아니라 배우자와 만 21세 이하의 자녀까지 나온다. 조건부 영주권 취득 이후 21개월이 지나면 조건 해지 신청을 통해 정식 영주권을 얻게 된다.

자녀는 고등학교까지는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대학생은 미국 시민권자와 동일한 학비를 내면 된다. 영주권자는 일반 유학생 학비의 25~33% 수준이다.

캐나다나 호주 투자이민과는 달리 학력, 경력, 나이, 영어구사능력 등에 대한 제한이 없는 게 EB-5의 장점이다.

EB-5 투자 금액은 오는 4월 28일부터 기존 50만불에서 135만불로 상향될 예정이다.

유럽의 경우 거주증을 받으면 바로 자녀들의 의무교육 자격이 주어진다. 포르투갈의 경우 거주증 신청에서 발급까지 90일이 걸리고, 거주증 발급 후 5년 후부터는 영주권, 6년 후부터는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다.

시민권을 받게 되면 유럽연합(EU) 회원국에 속한 어느 나라에서도 거주 가능하다. 포르투갈이나 스페인에서 골든 비자를 발급받으면 이민 신청자의 부모와 자녀들까지 동시에 3세대 거주증이 나온다.

이번 투자이민 설명회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