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권익 대표 대통령" 대권 도전 선언
노모 손 꼭 잡고 등장한 이재명 성남시장
12살, 어머니와 출근한 공장서 출마 발표
23일 오전 11시부터 이재명 성남시장이 경기도 성남시 오리엔트 시계공장 마당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뉴스래빗은 이 시장이 공장 마당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진행한 대선 출마 선언 1부 그리고, 같은 시계공장 2층 강당에서 이어진 대선 출마 기자회견 현장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전해드립니다 !.!
▼ 래빗라이브 1부:) 이재명, 공장서 대선 출마 선언
▼ ▼ "노동자 권익 대변하는 대통령" 출사표"
▼ 래빗라이브 2부:) 이재명 대선 출마 기자회견
▼ ▼ "민주당 대선 후보 된다면 내 적은 없다"
이 시장이 오리엔트 시계공장을 대선 출마 선언 장소로 정한 이유는 노동자의 권익을 대변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출사표였습니다. 이 시장은 이 시계공장에서 유년시절이던 1979년부터 2년 동안 일한 바 있습니다. 이 시장은 "노동에 대한 존중과 보호를 통해서 좋은 일자리도 만들어 모든 사람이 함께 잘 사는 나라를 건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공장 2층 강당에서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이 시장은 누가 강력한 대선 경쟁 후보냐는 질문에 "내가 민주당 대선 후보가 된다면 내 적은 없다"며 당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
#래빗 라이브 ? 뉴스래빗이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중계하는 라이브 뉴스. 현장 이슈를 실시간 여과없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중계 내용을 기반으로 정식 온라인 기사화합니다. '래빗 라이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실험적 뉴스를 만나보세요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