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5~7일 연세대 송도캠퍼스에서…접수마감 임박
대학에서 경제·경영 분야를 전공하려는 고교생들을 위한 겨울방학 캠프(사진)가 2017년 1월5일(목)~7일(토) 2박3일 동안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국내 최고의 경제·경영 캠프로 자리매김한 ‘제21회 한국경제신문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다. 한경경제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미시·거시·시사경제는 물론 경영학 개론과 금융·기업·기업가에 대한 다양한 강의로 구성돼 있다.
캠프 참가자들은 역대 최강의 강사진과 만난다.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나서 ‘재미있는 경영학 개론’을 펼쳐낼 예정이다. 경영학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고교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거시경제와 미시경제는 신관호 고려대 교수와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가 각각 맡는다. 미시경제와 거시경제의 기초를 알면 대학 수시 입학 때 맞닥뜨릴 면접 등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는 지적 기반을 갖게 된다. 오형규 한경 논설위원은 경제학의 10대 기초원리와 시사경제를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기업과 금융 이야기를 강화했다.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가 들려줄 ‘기업·기업가 열전’은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국 미래에셋대우 사장의 ‘금융산업과 금융인 이야기’는 고교캠프에서 듣기 힘든 강의다. 금융회사 사장이 고교캠프 강의자로 나서는 것 자체가 드물다.
캠프 멘토와의 즐거운 시간도 마련돼 있다. 2박3일간 함께할 멘토는 서울대 경영학과 장재현, 연세대 경제학과 김다슬·윤현일,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장두원, 고려대 경영학과 박지윤 씨다. 참가자들은 멘토와 ‘토크 콘서트’를 하고 대학 진학, 공부법, 수시준비, 국어 영어 수학 공략법, 시간관리, 위기관리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캠프 참가들이 팀을 이뤄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열띤 찬반 토론도 열린다.
자세한 캠프 정보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캠프코너에서 볼 수 있다. 참가 정원은 선착순 120명이다. 신청 마감일은 12월31일이다. 문의(02)360-4051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