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LIVE] 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프로불참러는?

입력 2016-12-07 09:46
수정 2016-12-07 10:20
27명 증인 중 13명 무더기 불출석 통보

진정한 #프로불참러, 선정해보세요 !.!



# 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
진정한 #프로불참러, 선정해보세요 !.!

7일 오전 10시부터 최순실 게이트 관련 핵심 증인 27명에 대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가 열립니다. 전날 대기업 총수 9인 청문회에 이은 핵심 증인 청문회라 다시 여론의 이목이 쏠립니다.

아래 영상을 플레이하신 뒤 좋아요 : 최순득 장시호, 최순실 일가, 최고예요 : 고영태 차은택, 최순실 측근, 웃겨요 : 이재만 안봉근 정호성, 문고리 3인방, 멋져요 : 우병우 안종범 조원동, 청와대 전 수석, 화나요 : 김기춘 김종, 정부 막후 실세 등 5항목의 한 감정을 선택하시면 10초 안에 실시간 집계됩니다. 진정한 #프로불참러를 선정해보세요 !.!

▽래빗_라이브 설문조사 참여 !.!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2차 청문회에는 14명만 실제 출석할 위기입니다. '비선실세' 최순실 씨를 비롯해 그의 언니 최순득, 딸 정유라, 조카 장시호 등은 불출석 의사를 밝혔습니다. 자칫 핵심 증인이 없는 청문회로 끝날 가능성이 큽니다.

고영태씨,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 이재만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 등도 증인으로 채택됐습니다.
하지만 미르·K스포츠재단 기금 모금의 중심에 서 있는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문고리 3인방', 이성한 미르재단 전 사무총장은 불출석 사유서를 추가로 제출했습니다.

무려 10명여 명의 핵심 증인이 청문회장에 모습조차 드러내지 않게 됐습니다.
다만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최순실의 측근 차은택, 고영태 씨는 나올 예정입니다.

▽청문회 생중계 한국경제TV



#래빗 라이브? 뉴스래빗이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중계하는 라이브 뉴스. 현장 이슈를 실시간 여과없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중계 내용을 기반으로 정식 온라인 기사화합니다. '래빗 라이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실험적 뉴스를 만나보세요 !.!

책임= 김민성, 연구= 강종구 한경닷컴 기자 jonggu@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