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놀이로 배우는 초등 수학 보드게임 '플레잉매쓰' 출시

입력 2016-11-30 14:26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초등학교 입학 전 놀이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초등수학 보드게임 플레잉매쓰(Playing Math)를 출시하고 12월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플레잉매쓰는 공룡 존, 동물원 존, 회전목마 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에 놀이를 통해 초등수학 5대 영역(수와 연산, 도형, 자료와 가능성, 측정, 규칙성)의 개념과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의 수준과 교과과정에 따라 놀이법을 달리 할 수 있으며, 초등 교육과정을 연계해 예복습할 수 있는 가이드도 제시한다.

반복적이고 일반적인 학습이 아니라 보드게임으로 수학놀이를 하다 보면 수학 개념과 원리를 익히는 것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놀고 규칙을 만들며 리더십과 협동심, 배려심과 의사소통 능력 등 인성과 사회성도 함께 기를 수 있다.

한솔교육 이호진 책임연구원은 “아이들은 흥미와 재미를 느낄 때 몰입하기 때문에 수학도 학습이 아닌 놀이로 자유롭고 즐겁게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 스스로 규칙을 만들고 바꾸며 즐겁게 놀이할 때 스스로 수학 개념을 깨치는 것은 물론 자발성과 주도성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플레잉매쓰는 큐브와 주사위를 굴리고 만지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액티비티 팩과 전략을 세워 생각하고 협동할 수 있는 브레인 팩, 초등 교과 개념을 담은 수학 개념 그림책으로 구성됐다.

플레잉매쓰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플레잉매쓰 풀세트에 수학 개념 그림책과 구름빵 국영문 그림책을 더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에 담아 구성했다. 크리스마스에 아이들에게 보드게임과 수학 원리를 함께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한솔교육은 또한, 12월 한 달간 수학 프로그램을 시작한 플레잉매쓰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터닝메카드 문구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레잉매쓰는 어디서나 쉽게 들고 다니며 즐기도록 가방 형태로 제작한 보드게임부터 나무블록, 카드놀이, 빙고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해 혼자 또는 여럿이 쉽게 즐길 수 있다. 보드게임 6종의 패키지를 합치면 상자의 그림이 이어져 하나의 놀이공원 테마가 되도록 스토리를 담아낸 것도 돋보인다.

함께 구성된 수학 개념 그림책은 빨간색, 파란색 놀이도구를 통해 보면 색깔마다 다른 그림과 설명을 발견할 수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알아갈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