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중앙대서…하나투어·모두투어·인터파크투어·여행박사 참여
[ 공태윤 기자 ]
오는 25일 중앙대에서 한경 ‘여행사 빅4’ 잡콘서트가 열린다. 참가 기업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여행박사 등 4개사다. 오후 2시 중앙대 310관 B501호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여행상품 기획자를 비롯한 현직자와 인사담당자 등이 참석한다. 1부는 4개 기업 현직자의 강연, 2부는 ‘나의 꿈 여행사’를 주제로 한 사전 신청자 여행사 입사 프레젠테이션, 3부는 현직자들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토크콘서트로 이뤄진다.
하나투어는 서우석 인사관리팀장이 하나투어의 채용 프로세스와 복지제도를 소개한다. 조일상 홍보팀장은 하나투어의 영업기획, 상품기획·개발, 경영기획, 정보기술(IT) 개발 등의 구체적 업무를 알려준다. 여행업으로 출발한 하나투어는 호텔, 면세점 등 글로벌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여행 기업이다.
원형진 모두투어 홍보팀장은 여행업 트렌드와 여행사 입사자에겐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등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여행상품 도매업’을 모토로 시작한 모두투어는 120개국 80개 ㈖先玲?협약을 맺은 국내 대표 여행사다.
인터파크투어는 서민철 리스크관리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인터파크투어의 주요 사업과 사내문화 등을 소개한다. ‘내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하기’ 주제 강의도 준비돼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온라인여행사로 PC 및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최저가 항공권과 세계 호텔 예약, 자유여행 및 패키지여행 등 여행 전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심원보 여행박사 마케팅부장은 창업스토리와 함께 여행박사만의 숨겨진 복지 문화를 소개한다.
이날 행사 참석자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한국경제신문은 현장에서 한경 모바일 앱을 내려받는 참석자 전원에게 1개월 구독권을 증정한다. YBM은 선착순 입장자 300명에게 인터넷 강의 수강권(4만6000원 상당)을, 맥도날드는 참석자에게 햄버거 쿠폰을 선물로 줄 예정이다. 한경 여행사 잡콘서트 참가 신청은 네이버 한경잡콘서트 카페(cafe.naver.com/hkjobcoaching/3287)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문의전화 (02)360-4267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