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수능] 수험표는 할인티켓…'특급 혜택' 뭐가 있나

입력 2016-11-17 15:16
[ 오정민 기자 ] 유통업계가 17일 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시험 후 외식과 외모 꾸미기를 시작하는 수험생 고객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대부분의 기업이 수능 수험표 지참 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수험표를 버려서는 안되겠다.

○ 백화점·쇼핑몰 등 대형 할인행사 '시동'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은 수험생을 공략하기 위해 의류와 액세서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형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총 80여 개의 영캐주얼·스포츠·식품 등 브랜드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라인·케네스레이디·컨버스·닥터마틴·브레오·LG노트북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수험생이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각 점포에서 오는 20일까지 영캐주얼 브랜드 50여 개의 제품을 10~40% 할인 판매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목동점은 오는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신촌점은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배포한다.

갤러리아백화점과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을 준다.

롯데아울렛은 점포별로 수험생에게 음료·간식 이용권을 증정하거나 핸드 경락 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입점 패션 및 뷰티, 식음 분야 브랜드들이 수험생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 및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 패션 브랜드 "예비 대학생, 수험표 지참하면 '할인'"

각 패션브랜드는 시험을 치른 후 본격적으로 외모를 꾸미기 시작하는 10~20대 고객들을 위해 할인 혜택을 내놨다.

이랜드그룹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엠과 클라비스는 오는 20일까지 수능 수험표 지참 방문 시 각각 10%, 20%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는 오는 30일까지, 클루의 경우 다음달 31일까지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후아유도 2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 마틴은 20일까지 정상가격 제품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

늑?멀티숍 ABC마트는 다음달 18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이 아닌 중·고등학생도 학생증만 제시하면 10% 할인을 제공한다.

패션슈즈 브랜드 스코노는 다음달 4일까지 수험생 고객에게 1만원을 할인해 준다. 2족이상 구매 시 2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 먹거리 프랜차이즈…"할인·무료 메뉴 챙기세요"

수능을 치른 후 외식을 하는 수험생 가족의 발길을 잡기 위해 각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무료 메뉴 혹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계열 빕스는 오는 18일까지 수능 수험표 혹은 학생증과 온라인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샐러드바를 최대 32% 할인해 준다.

한식 '계절밥상'은 다음달 1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돌판 쇠고기 구이·장어강정 중 1개 메뉴를 무료 제공한다.

같은 기간 중식 프랜차이즈 차이나팩토리에서는 일부 행사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성인 3인 이상 주문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이랜드 계열 수제버거 글로버거는 오는 24일까지 세트메뉴를 주문한 수험생에게 사이드메뉴 치킨 텐더를 일 100개 한정으로 무료 증정한다.

젤라토 페르케노는 다음달 31일까지 수험생에게 1+1 등의 혜택이 담긴 쿠폰 3종을 지급한다.

디저트카페 설빙은 수험생 고객에게 '모든 메뉴 10% 할인' 또는 '메뉴 주문 시 아메리카노 증정' 혜택을 준다.

○ 호텔가 "수험생, 레스토랑서 마무리 기념하세요"

호텔업계도 식음료(F&B) 업장을 중심으로 수능 마케팅에 동참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은 오는 30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동반해 4인이 이용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소프트 드링크 4잔도 함께 준다.

리츠칼튼 서울의 옥산뷔페는 수능일인 17일 수험생 본인을 대상으로 저녁 뷔페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오는 30일까지 뷔페 레스토랑 가든테라스에서 수능 수험생을 포함해 4인 이상이 함께 이용시 1인 무료 이용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같은 기간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르 스타일 레스토랑'에서는 수능 수험생과 동반 4인까지 20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