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건강식품기업과 홍콩 바이어를 홍콩 현지에서 매칭시켜주는 ‘2017 한국 건강식품기업 홍콩바이어 매칭박람회’가 2017년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오랜 기간 영상제작 및 브랜딩을 선도한 모든커뮤니케이션과 홍콩대기원시보/에포크신문그룹, 정우환구부동산컨설팅유한회사가 주최하며 녹색동방유한회사, 룽향그룹유한회사가 함께 진행한다. 홍콩 바이어로는 홍콩대기원시보, 홍콩미용업총회, 홍콩화장품협회, 홍콩미용헤어상회, 광둥미용헤어상회, 홍콩 총상회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국내 건강식품분야 20개 기업을 모집중이다.
이번 매칭박람회가 주목 받는 것은 바이어 매칭에 앞서 사전에 국내 참여기업들에 대한 디자인, 상품소개서, 홍보영상 등 브랜드 및 홍보에 필요한 요소들을 준비시켜준다는 점이다.게다가 기업 홍보컨텐츠들을 현지 언론 및 SNS 등에 홍보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현지 프로모션 행사로 유동이 많은 홍콩 IFC몰 주변에서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고 쇼핑객이나 관광객들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문화결합형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커뮤니케이션 이경란 대표는 “지금까지 중소기업의 파트너로서 영상과 디자인, 마케팅 등 다각적인 홍보 지원을 해오면서 충분히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이 판로개척의 기회가 없어 시도하지 못하는 것을 느꼈다”며 “기업과 언론, 판매자와 시장, 미디어와 문화가 연결(브릿지)되는 융합형 매칭박람회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고 믿을 수 있는 바이어를 만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