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아우르는 화려한 교통망 입지 동탄비즈타워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한 IC가 접해 있으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고 하지만, 동탄테크노밸리는 여러 고속도로 IC와 JC가 인접하여 서울 및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까지 그 접근성이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가진 곳이다.
경부고속도로(기흥IC, 동탄기흥IC)와 용인고속도로에 2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고, 평택화성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잇는 동탄JC가 5분이면 진입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구간 중 동탄~용인구간은 연내 착공 예정이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에 신설 예정인 남사IC에 연결되는 도로인 국지도23호선은 남동탄부터 용인 남사면을 연결하고 있어 2016년에 개통될 경우, 고매~중리간 도로와도 연결돼 경기 남부 지역의 남북축 교통량 분산 효과와 동탄2신도시와 신갈, 분당지역 간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인근에 동탄역이 있고, KTX가 2016년 12월 개통 예정으로 마무리 단계가 한창이다. 수서역에서 출발해 목포와 부산을 잇는 노선인 수서발고속철도(SRT)와 2021년 개통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삼성역까지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화성 용인간 광역BIS(버스정보시스템) 구축도 계획 중이다.
이러한 교통 계획 외에도 동탄비즈타워는 입주 업체들의 편리한 출퇴근을 위해 버스 2대를 무상 기증할 계획이다.
동탄비즈타워는 전 층이 층고 6M, 하중 2톤/㎡이고,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5톤 차량이 직접 호실 내 진입이 가능한 제조형 전문 지식산업센터로 특화돼 있다. 급배기시스템과 지역냉난방시스템도 구축돼 있으며, 지게차 2대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기존의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회의실, 야외테라스 등 커뮤니티 공간까지 갖춰져 있다.
무엇보다 눈여겨 볼 점은 인근 지식산업센터 분양가의 80%밖에 안되는 저렴한 분양가격이다.
이런 동탄비즈타워의 특장점에다가 전국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 입지까지 더하여 물류형 제조업체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소식이다.
문의: 1833-5548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