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아름 기자 ] 16일 토니모리는 유럽 세포라에 338억원(현지 판매가 기준) 규모의 4차 발주 물량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론칭 이후 3번째 추가 발주로, 전체 공급 물량은 868억원에 달한다. 세포라 입점 3개월 만에 900억원 가까운 실적을 올리면서 유럽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특히 세포라 프랑스 샹젤리제점에서는 2016년을 빛낸 핫 브랜드로 선정, 9월부터 2달 동안 토니모리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샹젤리제점은 토니모리 전용 디스플레이 존을 마련하고 팬더의 꿈 쏘쿨 아이스틱,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등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토니모리의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유럽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계기로 세계 각국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어 하반기에는 해외 매출이 더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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