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리우올림픽의 주요 경기가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에 몰려 편의점 간편식이나 자양강장제가 인기를 끌고있다. 큰 화면과 생생한 소리로 경기를 즐기려는 사람이 늘어 TV, 홈시어터 등의 판매도 늘고 있다.
9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8월 1∼7일)간 라면·컵라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만두·피자·떡볶이 판매는 36% 늘었다. 과자·안주 상품군 판매는 66%, 즉석밥·국·카레 판매는 55% 늘었다. 캔디·껌·젤리와 아이스크림·빙수 판매는 각각 39%, 66% 증가했다.
새벽까지 경기를 시청한 뒤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자양강장드링크도 일주일 사이 판매가 73% 늘었다. 리우 올림픽 개막 이후인 6∼7일 편의점 CU(씨유)에서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 야간의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냉장 간편식과 라면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3%, 19.8% 증가했다. 각성 효과가 있는 카페인이 든 커피음료는 31.3%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CU 관계자는 "올림픽 열기가 고조되면서 이런 매출 동향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올림픽을 맞아 맥주, 에너지드링크 등 음료 재고를 늘렸고 소용량 안주류 품목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와 프로젝터 판매는 각 ?133%, 156% 급증했다. 3D TV 보급이 확대되면서 3D 안경 판매는 23% 늘었다. 심야시간대 응원 소리를 효과적으로 막아줘 숙면을 도와주는 귀마개·소음방지용품 판매도 2배 이상 확대됐다.
이소민 한경닷컴 인턴기자 (숙명여대 법학부 4년) _bargarag_@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