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카운터에 들르지 않고도 홈/모바일 탑승권으로 한 번에 탑승 가능한 서비스
8~9월 이용 손님 중 추첨을 통해 무료 항공권 제공 등 경품 이벤트 진행
스마트한 실용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8~9월 두 달 간 원패스(One-Pass)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원패스(One-pass) 서비스란 국내선 항공편 예약 후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홈·모바일 탑승권 발급받은 손님이 여행 당일 따로 항공사 카운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보안 검색대를 통과해 ‘한 번에’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벤트는 에어부산 홈페이지 회원 중 원패스(One-pass) 서비스를 이용해 항공기에 탑승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두 달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매달 최다 이용 손님 각 1명에게 국내선 무료 항공권을 증정한다. 이용 손님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과 국내선 무료 항공권 및 음료 상품권을 증정한다.
원패스(One-Pass) 서비스 이용객 수는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부산-김포 노선 원패스(One-pass) 이용객 수는 지난해 하반기보다 약 71% 증가했다고 에어부산은 설명했다. 해당 노선의 전체 탑승객 중 원패스(One-pass)를 이용한 비율이 약 15%에 달한다 ?전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따로 항공사 카운터에 줄을 서서 탑승권을 발급받을 필요 없이 한 번에 탑승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도 홈·모바일 탑승권 이용 승객 전용 카운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쉽고 빠른 접수가 가능하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