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가 고객 무한감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자처리 긴급 기동반’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공사는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자연&’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신속한 하자처리를 위한 ‘일사천리(一瀉千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입주예정아파트에 하자 상담·접수를 위한 전문 인력을 상주시킨다는 계획이다.
일사천리 서비스는 시공사가 하자보수를 지연하거나 누전, 누수 등 긴급 보수를 요하는 경우 공사가 직접 보수를 시행하는 서비스로 공사는 이를 위해 지난 1일 지정보수업체와 협약식을 가졌다.
입주 이후부터 하자담보기간까지 서비스가 제공 될 예정이며, 대상별 3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각 권역별로 보수업체가 지정된다.
공사는 새로운 아파트 하자시스템을 개발해 하자 접수에서 완료까지 한 눈에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실시간 하자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시공사 CS엔지니어로 구성된 ‘하자전담반’을 상주시켜 경미하고 긴급한 하자보수 및 민원상담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공사는 이번 일사천리 서비스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하자로 인한 고객불만 감소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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