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 금오공업고와 교육연계 MOU 체결

입력 2016-07-04 15:22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4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와 교육연계 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이형규 교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이 선취업 후 전문학사(산업기사)를 취득하고 전공심화과정의 학사(기사)와 대학원 석·박사(명장, 기능장)로 이어지는 것이다.

직장과 학위를 병행하며 최고의 마이스터를 육성하는 중장기 인력양성 프로그램으로 구미대는 앞으로 마이스터고와 교육연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은 계약학과의 정보와 운영계획을 제공하고 신자격 NCS 기반 계약학과의 운영을 맡았다. 금오공업고는 계약학과 참여 희망 학생과 산업체 확보에 힘쓰기로 했다.

또 계약학과 운영에 필요한 실험과 실습 시설의 활용, 교구 교재의 개발 등도 공동 노력키로 했다.

구미대는 졸업생의 진로와 산업체 요구 분야를 감안해 기계공학과, 전자통신과, 컴퓨터전자과에 계약학과를 단계별로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이형규 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졸업생들에게 지속적인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학위도 취득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일학습병행제와 NCS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 개발을 통해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