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강남 출퇴근 쉬운 신갈IC 인근에 1597가구

입력 2016-06-21 17:55
수정 2016-06-22 05:44
시선집중! 이 아파트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
단지 안에 대형 스트리트몰도

오토허브·섬유소재 R&D센터 등
주변 개발 호재도 다양


[ 김진수 / 김하나 기자 ] 부동산 개발업체인 엠제이파트너스가 다음달 초 경기 용인시 상미지구(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아파트 1597가구를 공급한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단지 근처에서 광역버스를 타면 서울 강남구 학동로 논현역(지하철 7호선)에 닿는 등 서울 접근성이 좋다. 전용면적 59㎡가 전체 가구 수의 68%에 달해 신혼부부, 30대 가구 등 젊은 층 청약 수요가 상대적으로 많을 것이란 전망이다.

◆1597가구 모두 중소형

상미지구 A6블록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대지 8만3348㎡에 지하 3층~지상 34층 11개 동으로 이뤄진다. 1597가구 모두 중소형(전용 59~84㎡)이다. 이 중 전용 59㎡가 1106가구에 이른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 가운데로 중앙공원이 펼쳐져 동간 거리도 넓다.

전용 59A㎡는 주방과 거실을 일자형 맞통풍 구조로 배치해 환기에 유리하다. 조망권과 개방감이 뛰어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전용 72㎡는 방 세 칸과 거실을 전면에 배치하는 4베이 구조를 도입했다. 이 주택형도 거실·주방을 일자형 맞통풍 형태로 배치한다. 주방 팬트리(식품저장소)도 설치한다. 전용 84㎡는 주방 옆 공간을 팬트리나 알파룸(자투리 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알파룸 선택 때 자녀의 공부방이나 주부 공간인 ‘맘스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다. 엠제이파트너스 관계자는 “실수요자의 부담이 적은 중소형으로 구성하고 수납 공간을 넉넉하게 넣는 등 실용성을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지하에 가구별 계절 창고를 마련해 캠핑용품 등 부피가 큰 짐을 보관할 수 있게 한다. 또 단지 안에 대형 스트리트몰(가두형 상가)을 조성해 웬만한 쇼핑은 단지 안에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부대 시설인 캐슬리안센터를 스포츠, 문화, 가족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나눠 피트니스클럽, 키즈카페, 어린이 도서관 등을 들일 계획이다. 원어민 영어 강사가 커뮤니티 시설에 상주하면서 삼육어학원과 연계해 외국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권까지 20분 거리

상미지구 입구 지역엔 외국산 차량 매장이 즐비하다. 또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 매매 단지인 ‘남서울 오토허브’를 조성 중이다. 태광그룹은 단지 인근 약 100만㎡ 부지에 1조원을 투자해 ‘태광 콤플렉스시티’(2020년 완공)를 세울 예정이다. 태광산업 섬유소재 연구개발(R&D)센터, 방송문화콘텐츠센터, 흥국생명·흥국화재 등 태광그룹 계열사가 한자리에 모이면 3만여명의 배후 수요가 생겨날 것이란 전망이다.

서울 강남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1㎞ 거리에 있는 수원신갈 나들목(IC)과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강남권에 20~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도 이용하기 편하다. 분당선 기흥역을 이용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용인역(가칭)도 세워질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단지와 GTX 용인역 및 기흥역을 오가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단지 앞에서 5001번 등 광역버스를 타면 직행으로 서울 논현역에 닿는다.

▷상세 기사는 한경닷컴 참조

김진수 기자 /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true@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