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혁신도시의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이원복)이 국방부장관과 육군 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합동참모본부 및 육군 시험평가단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군 무기체계 시험평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데 따른 것이다.
KTL은 앞으로 국방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기술협력을 기반으로 첨단무기체계 품질확보와 시험평가 표준화 연구로 국방기술신뢰성 체계 구축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방산기업들의 기술지원을 통한 수출품목 육성으로 국방 R&D 지원 기틀도 마련하기로 했다.
그동안 KTL은 국내 개발 무기체계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핵심 기술 개발, 요구수명 검증을 위한 절차를 확립하는데 주력해 왔다. 많은 국내 방산기업을 컨설팅해 무기체계의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했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일 대전에서 열린 2016년 무기체계시험평가세미나에서 국방전력업무분야 발전기여로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받았다. 지난 5월에는 국방 분야 시험평가 업무지원으로 육군 시험평가단으로부터 참모총장 감사장을 수상, 국내 유일 공공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서 국가 방위력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원복 KTL 원장은 "앞으로 국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국방 관계기관과의 더 많은 협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국방기술 신뢰성 향상과 품질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