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 진출 움직임
[ 임도원 / 이지훈 기자 ] ▶마켓인사이트 6월16일 오전 11시6분
대부업 브랜드 ‘러시앤캐시’로 유명한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증권업 진출에 대비해 상표를 출원했다. 지난해 리딩투자증권과 LIG투자증권에 이어 또 다른 증권사 인수 시도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아프로서비스그룹 계열 OK저축은행은 최근 특허청에 ‘OK투자증권’을 상표 출원했다. 특허청 심사를 거쳐 연내 상표 등록 여부가 결정된다. 아프로서비스그룹 관계자는 “혹시라도 증권업에 진출할 경우에 대비해 미리 상표를 출원했다”고 말했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지난해 리딩투자증권과 LIG투자증권 인수전에 참여했다. 리딩투자증권 인수전에서는 본입찰에서 고배를 마셨고 LIG투자증권 인수전에는 예비입찰에 참여했다가 본입찰에선 발을 뺐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종합 금융회사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에 따라 증권사를 비롯한 각종 금융사 인수에 나서고 있다. 2014년 예주저축은행과 예나래저축은행을 사들여 OK저축은행을 출범시켰다.
러시앤캐시 브랜드로 대부업을 하고 있는 주력 계열사 아 족廣컥犬슨홱類灌?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영업수익 9282억원, 영업이익 1341억원, 순이익 978억원을 올렸다.
임도원/이지훈 기자 van7691@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