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락 IT과학부 기자) ‘구매 실패기’를 쓰려 맘먹고 있었습니다. 성공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삼성전자가 1000대 한정 수량으로 마련한 ‘갤럭시S7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일명 배트맨 에디션)’ 얘기입니다.
오늘(13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 이 제품은 9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습니다. 정확히는 SK텔레콤용은 1분 만에, KT용과 LG유플러스용은 각각 4분과 9분 만에 품절됐죠. 제가 구매에 성공한 것은 바로 1분 만에 매진된 SK텔레콤용입니다.
9시58분 정도부터 온라인 스토어 사이트를 ‘새로고침’ 했습니다. 10시가 딱 되자 구매 버튼이 뜨더군요. ‘광클릭’을 했으나 접속 대기자 수가 무려 1074명에 대기 시간 2분 50초. ‘아...’ 1000명 안에 들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못 사는구나’ 하는 아쉬움이 밀려왔지만 일단 기다렸습니다. 2분여가 지나니 주소, 전화번호 등을 쓰고 구매할 수 있는 창이 뜨더군요.
아직은 포기할 때가 아니란 생각에 최대한 빨리 결제까지 마쳤습니다.(사실 얼마 전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른 제품으로 구매 연습을 해본 적도 있습니다. 초고속 결제를 위해 구매 과정을 몸에 익히기 위한 것이었죠.)
마지막 결제 버튼을 누르는 순간. 과연 됐을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결제 완료’ 문구가 보이더군요. 정말 만탓?성공한 것이었습니다. 제 경우 실제 결제까지 마친 시각은 10시4분 정도였습니다. 아마도 SK텔레콤용이 1분 만에 매진이란 표현은 마지막 구매자가 구매 버튼을 클릭한 시간을 기준으로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S7엣지 배트맨 에디션은 인기 모바일 게임인 ‘인저스티스: 갓스 어몽 어스’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제품입니다. 배트맨이 이 게임의 주인공이죠. 배트맨 에디션은 골드 색상의 박쥐 로고가 박힌 뒷면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을 띠고 홈 버튼, 테두리 등이 골드 색상으로 장식됐습니다. 배경 화면에도 배트맨 테마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패키지에는 배트맨 슈트 형상의 스마트폰 케이스, 배트맨 엠블럼 배지, 별도 제작한 가상현실(VR) 기기 ‘기어VR’, 오큘러스 VR 콘텐츠 이용권 등도 포함돼 있습니다. 가격은 119만 9000원입니다. 저도 거액을 썼습니다만 그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조회 수 1140만 회가 넘는 갤럭시S7엣지 배트맨 에디션 영상(https://youtu.be/eW_0aYguJ_E)도 한번 보세요. (끝) /jra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