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국수 만드는 방법이 화제에 올랐다.
메밀은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더운 여름 시원하게 메밀국수 한 그릇을 먹으면 더위를 말끔하게 씻어준다.
메밀국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쇠고기는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뺀다. 냄비에 물, 쇠고기, 다시마, 무, 대파(푸른 부분)을 넣고 끓인다.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이고 다시마를 건져낸다. 한소끔 끓인다. 체에 걸려 쇠고기 육수를 냉장실에서 차게 식힌다.
이어 대파, 당근은 채 썬다. 달군 팬에 식용유 약간을 두르고 당근, 대파를 넣고 살짝 볶아 접시에 덜어둔다. 김은 가위로 가늘게 자른다. 끓는 물에 메밀면을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대로 삶아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전분기를 제거한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각각 볼에 담아 잘 푼다. 달군 팬에 식용유 약간을 두르고 흰자와 노른자 지단을 부친다. 한 김 식힌 후 채 썬다. 그릇에 메밀국수를 담고 달걀 지단, 당근, 대파, 김을 올린 후 육수를 붓는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메밀국수 만드 ?방법, 맛있겠네”, “메밀국수 만드는 방법, 해볼까”, “메밀국수 만드는 방법, 오늘 먹어야지”, “메밀국수 만드는 방법, 쉽다”, “메밀국수 만드는 방법, 그냥 사먹을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