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5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시즌 8번째 홀드 ‘방어율 1.82’

입력 2016-06-05 15:36

오승환이 5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5일(이하 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오승환(34)은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경기에 6-4로 앞선 7회초 등판해 1이닝을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날 오승환은 첫 상대타자 자렛 파커를 시속 150㎞ 직구로 좌익수 뜬공 처리했다. 대타 코너 길라스피도 시속 150㎞짜리 공을 공략하다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이어 오승환은 디너드 스팬을 땅볼로 유도했으나 세인트루이스 2루수 콜튼 웡이 공을 놓쳐 주자가 1루를 밟았다. 야수 실책으로 이닝을 끝낼 기회를 놓쳤지만 오승환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고, 조 패닉을 1루 땅볼로 처리해 세 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또한 오승환은 8회 마운드를 케빈 지그리스트에게 넘겼다.

한편 오승환은 시즌 평균자책점을 1.88에서 1.82로 더 낮췄고, 시즌 8번째 홀드를 기록했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