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이 화제를 모으고 있따.
백내장 수술 후 1달 동안 보호용 안대(양철망)을 자는 동안 착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퇴원 시 받아가는 안약은 지시대로 수술한 눈에 넣으면 된다.
눈꼽, 눈물, 분비물, 넘쳐 흐르는 안약 같은 것은 깨끗한 티슈로 눈을 누르지 않고 살짝 닦으면 된다.
수술 후 보름간은 세수, 세발과 목욕은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서 해야 한다. 젖은 얼굴과 눈 가장자리를 위 설명과 같이 닦으면 되고 조금 물이 눈에 들어갔다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심한 육체노동, 운동과 눈에 먼지나 이물이 들어가기 쉬운 일을 제외하고 보통 집안일과 직장일은 퇴원 다음날부터 해도 무방하다. 책, 텔레비전, 컴퓨터 등 무엇이나 봐도 해롭지 않으며 수술 전 쓰던 안경이 편하고 도움이 되면 계속 써도 된다.
수술 받은 눈에 맞는 새 안경을 약 5주 후에 처방 받을 때까지 안경에 관해선 기다리고 그간 보는 어려움이 있으면 다음 번 외래 진료시 질문하여 답변을 받으면 된다.
운전에 지장이 없을 만큼 보이고 안전하 鳴?느끼면 운전해도 좋다. 타과에서 처방된 약은 계속 복용하고 반대편에 쓰던 약도 계속 사용하면 된다. 과음은 피하되 가릴 음식, 눈에 특별히 좋거나 해로운 음식은 없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그렇구나”,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조심해야지”,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음식 다 먹어도 되는구나”,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꼭 지켜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