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초콜릿 칼로리가 화제에 올랐다.
다크초콜릿은 플레인초콜릿(plain chocolate) 또는 블랙초콜릿(black chocolate)이라고도 한다.
유럽 기준에 의하면 카카오매스의 함량이 최소 35% 이상인 초콜릿을 의미하는데, 많게는 카카오매스 함량이 99%에 이르는 것도 있다.
다크초콜릿에는 분유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거나 아주 적은 양이 들어간다.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카카오 본연의 쌉쌀한 맛이 강해지며, 좋은 다크초콜릿일수록 검은 색이 아니라 짙은 마호가니 색을 띠고 불그스름한 광택이 난다.
카페인, 테오브로민, 폴리페놀 등 화학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칼륨·인·나트륨·칼슘·철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대체로 100g당 약 550kcal의 열량을 낸다. 다크초콜릿은 그 자체로 먹기도 하지만 다양한 초콜릿 음식을 만드는 재료로도 활용된다. 유통기간은 약 1년이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크초콜릿 칼로리, 생각보다 높네”, “다크초콜릿 칼로리, 써서 싫다”, “다크초 賻?칼로리, 맛있는데”, “다크초콜릿 칼로리, 맛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