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충돌증후군 치료방법, 뜸-침-부항 등 다양..혈액순환 원활하게 하자

입력 2016-05-10 00:13

어깨충돌증후군 치료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깨충돌증후군(Impingement Syndrome)은 어깨 힘줄인 회전근개(rotator cuff, 돌림근띠)가 그 위에 있는 견봉 뼈와 부딪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염증이 생기면 점액낭이 붓고 견봉이 아래로 돌출된다.

치료를 위해서는 한의학적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막히거나 정체된 어혈을 제거하고, 경맥의 흐름을 소통시키고 낙맥을 원활히 흐르게 했다.

이어 보존적 치료를 위해 팔을 어깨 위로 올리지 않도록 하면서 추운동 같은 후관절낭을 신전시키는 운동을 시행하며 동시에 물리치료를 병행한다. 그러나 초기에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근위축, 극상건의 섬유화, 점액낭염, 회전근개 파열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또한 침 치료는 뭉친 근육을 이완해 기능이 개선되게 해주며 근육, 인대, 신경 등 손상된 조직을 회복 시켜주는 데 좋으며 뜸 치료와 병행하면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부항 치료는 음압을 통해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침, 한약치료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