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황금연휴 효과 '톡톡'…매출 전년비 48%↑

입력 2016-05-09 11:04
수정 2016-05-09 11:04
지난 황금연휴 기간(5∼7일)유통업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9일 공개한 백화점·대형마트·가전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들 유통업체의 총 매출은 7658억원으로 집계됐다.

백화점의 연휴기간 매출은 3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으며 전주보다는 37% 늘어난 수준이다.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매출은 3431억원으로 전년과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전년과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6일 임시공휴일 매출을 보면 백화점 1231억원, 대형마트 1010억원, 가전전문점 142억원 등이다. 전년 같은 날 대비 각각 125%, 66%, 45% 증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지난해 광복 70주년 기념으로 지정한 임시공휴일인과 매출을 비교한 결과 이번 임시공휴일의 내수 진작 효과가 더 컸다"며 "유통업계가 어린이날ㆍ어버이날과 연계해 각종 할인 행사 등을 풍성하게 준비하고 중국·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한 점이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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