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개 매장서 판매
[ 김현석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에 프리미엄 냉장고인 ‘패밀리 허브’를 출시했다. 패밀리 허브는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 마이크 및 스피커, 사물인터넷(IoT) 기능 등을 탑재해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과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기능을 확장한 신개념 냉장고다.
삼성전자는 9일 미국 베스트바이, 로우즈 등 대형 유통업체의 4000여개 매장에서 패밀리 허브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발표했다. 특히 베스트바이 300여곳에는 매장 내에 ‘삼성 오픈하우스’를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했다. 지난 4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삼성 마케팅센터에서는 현지 언론 등을 초청해 패밀리 허브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 제품은 내부에 세 대의 카메라와 내장 마이크, 스피커를 달아 놓아 어떤 음식이나 식재료가 들었는지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카트(Instacart) 등에서 식재료를 주문할 수 있으며 레시피 앱(응용프로그램)인 올레시피(Allrecipes) 등에서 요리법을 찾아볼 수 있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쇼인 ‘CES 2016’에서 혁신상을 받아 화제가 됐던 제품이다. 3월 한국에서 출시했을 때 20일 만에 1000대가 팔렸다.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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