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충청북도 청주 상당산성자연휴양림에서 공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업관련 대학과 함께하는 산림교육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상당산성휴양림 내 조성된 국가산림자원조사 실습장을 활성화 해 국가산림조사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대학생 교육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국가산림조사는 일정면적의 조사지에 나무종류 등을 조사해 산림정책과 산림기본계획 수립에 필요한 통계를 생산한다.
행사에 참여한 공주대 산림자원학과 학생 40명은 상당산성휴양림 내 국가산림자원조사 실습장에서 임업분야 선배들에게 산림상태, 임목생장량, 토양특성 등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내실있는 행사 진행을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자원조사본부와 협업으로 국가산림자원조사 실습을 진행했다.
이날 실습에 앞서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의 특강을 통해 산림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산림청에 근무하는 임업관련 학과 선배들은 학생들과 멘토-멘티 결연을 맺고, 임업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선배들로부터 생생한 취업 경험담과 비결을 직접 전해 듣기도 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그간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집중되던 산림교육의 범위를 대학교까지 확대한 것"이라며 "임업관련 대학에 산림자원조사 실습 장소를 제공해 산림교육의 고급화와 미래의 전문인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