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첫 번째 뉴 스테이는 다르다"

입력 2016-04-29 08:02
수정 2016-05-04 16:01
신동탄 롯데캐슬, 1185가구의 대단지 구성
롯데그룹사 연계된 '샤롯데 서비스'
·4년 이상 계약시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률 0%


[ 김하나 기자 ]민간건설사가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뉴 스테이(news stay)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장기간 지속되는 저금리의 영향으로 임대인들의 전세기피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건설사들도 뉴 스테이에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롯데건설 또한 첫 번째 뉴 스테이 단지인 '신동탄 롯데캐슬’에 남다른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일대에서 다음달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의 13개동이며 전용면적 59~84㎡ 총 1185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신동탄 롯데캐슬에는 롯데건설이 그룹과 제휴한 특화서비스인 ‘샤롯데’ 서비스를 제공된다. 우선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발급을 통해 L-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임대보증금 대출과 롯데카드를 통한 월세나 관리비를 카드결제(L-point 결제 가능)가 가능하다.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와, 자동차 렌탈이 가능한 그린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차인들의 임대료 부담을 낮추기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4년 이상 장기계약시 파격적으로 최초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부여한다. 청약도 4년 계약희망자를 1순위, 2년 계약 희망자를 2순위, 8년 계약희망자와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를 특별공급 대상으로 기간에 따른 청약순위도 차등을 뒀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한다. 거주 중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의 단지 내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근무지 이동시에는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간 이동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중도 퇴거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단지내 이동간에는 캐슬링크의 혜택(4년 이상 장기임대시 4년까지 인상률 0% 혜택)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단지간 이동시에도 위약금 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변에 풍부한 업무시설과 생활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고, 샤롯데, 캐슬링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데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단지 가까이에 2만3000여명이 상주하는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반도체(Nanocity 화성/기흥 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한국쓰리엠기술연구소 등의 대기업산업단지가 몰려 있다. 빅마켓을 비롯해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영통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풍부한 개발호재로 주거환경도 좋아질 전망甄?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인덕원~수원’복선전철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은 서울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의왕~수원 월드컵경기장~흥덕지구~영통역~동탄1신도시~동탄(SRT)~서동탄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39.38㎞로 전구간이 터널로 건설될 예정이다.

총 18개 정거장이 설치될 계획이며 이중 5개소가 환승정거장으로 완행과 급행이 같이 운행돼 인덕원에서 동탄역까지 완행은 41분, 급행은 32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에서 역까지 도보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해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는 반월 1-5지구, 기산 1-2지구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는 1만 111가구가 입주해 있다.

2016년 5월 반월자이에뜨(468가구), 2017년 신동탄 e편한세상(1387가구), 2018년 신동탄 롯데캐슬(1185가구) 등의 대단지가 입주할 예정에 있다. 여기에 향후 계획된 반월3지구(두산건설 999가구 예정), 기산1지구(SK건설 1051가구) 등이 개발될 경우 약 1만5000여 가구가 넘는 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신동탄 롯데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에 5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