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SGA는 자회사 SGA임베디드가 올해 총 40억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유치는 나우IB캐피탈이 결성한 '나우그로쓰캐피탈사모투자합자회사'에서 전환사채(CB) 투자를 통해 이뤄졌다. SGA는 나우IB캐피탈이 국민연금의 출자를 받아 올해 결성한 펀드를 통해 그룹에 상당한 투자를 했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나우IB캐피탈은 회사의 성장성 및 사회 환원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투자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SGA임베디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임베디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SGA임베디드는 SGA의 임베디드 사업을 전문화해 수행하는 자회사다. MS임베디드 운영체제(OS) 공급, 임베디드 하드웨어(HW),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SW)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1년부터 SGA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OS 사업 협력사로, 기업용 윈도 운영체제인 '윈도 임베디드'를 공급해왔다. 최근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HW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은유진 SGA 대표는 "지난해 서버보안 및 응용보안 전문 자회사 SGA솔루션즈의 코스닥 상장, 올해 나이스(NEIS) 유지보수 등 교육SI 사업을 수행하는 자회사 SGA시스템즈의 코넥스 상장 등 자회사들이 본연의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SGA임베디드는 투자유치를 통해 임베디드 SW개발, IoT 기반의 HW 개발 등 임베디드 전문 회사로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며, SGA는 자회사들과 함께 종합 IT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