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총리 "바이오헬스 7대 강국 목표로 적극 육성"

입력 2016-04-27 17:05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단지 방문


황교안 국무총리는 27일 "2017년까지 바이오헬스 7대 강국 진입을 목표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이 날 대구 동구에 있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단지에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하며 "세계적 수준의 의료기술, 인력 등 인프라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하면 바이오헬스 산업은 미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신약 개발과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걸림돌이었던 규제를 과감히 개혁하겠다"며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 전문인력 양성과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우수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첨단의료복합단지는 신약과 첨단 의료기기 연구에서부터 제품개발, 상품화까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연구·개발(R&D) 허브"라며 "입주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상호 협력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총리는 간담회를 마친 뒤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첨단의료기기개발 지원센터 등을 돌아보고 제품 연구와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원 등을 격려했다.

[유통기업 '송도 대전' 참전…정지선의 승부수는 '도심형 아웃렛'], ['영업통' 제임스 김의 승부수…신형 말리부 '게임체인저' 만드나], [시들해진 애플, '잘 익은 사과'는 언제 다시 열릴까], ["차 빌려 타는 사람들 늘었다"…카셰어링 시장 5년내 1조원 시대 연다], [IT의 로망 '핑크'…분홍빛 물든 기기들], [삼성, 39만원짜리 360도 카메라…VR 대중화 앞당길까]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