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꼭 봐야 하는 3요소는 회원 수, 성혼 회원 수, 매출이다. 국내에서 이 모두를 공개하는 결혼정보회사는 듀오가 유일하다.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직속으로 고객만족팀을 운영했으며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2014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또 듀오는 1990년대 컴퓨터 매칭 시스템인 ‘듀오 매칭 시스템(DMS·Duo matching system)’을 개발했다. 160여가지 고객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이상형 정보와 대입해 배우자 정보를 제공하는 DMS는 당시로써는 혁신 그 자체였다. 이러한 체계적 매칭 시스템, 투명한 경영, 고객중심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이유로 듀오는 업계에서 십수년 동안 1위(매출 기준)를 유지해왔다.
듀오는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을 만큼 여성 친화적 기업이다. 여성을 단순 채용하는 것이 아닌 전문적인 커플매니저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5년 여성고용창출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 ?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